서경스타 가요

'컴백' 청공소년, 하민 합류 5인조 첫 앨범 'CONTRAST' 발매

청공소년 / 사진=크롬엔터테인먼트 제공청공소년 / 사진=크롬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BZ-BOYS(청공소년)가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컴백했다.



1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청공소년의 새 앨범 ‘콘트라스트(CONTRAST)’가 발매됐다. 새 앨범에는 기존 청공소년이 보여준 소년의 이미지와 음악 색에서 벗어나 한층 강렬해진 음악과 청공소년의 성장, 새로운 시작이라는 대비가 담겼다.

관련기사



타이틀곡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는 레트로한 신스웨이브 사운드에 동양적인 가야금 사운드를 믹스해 독특하면서도 중독적인 멜로디로 풀어낸 미디엄 댄스 스타일의 곡으로, 청공소년이 기존에 갖고 있던 소년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강렬한 남성미를 느낄 수 있다. 후렴구 파트는 다이내믹한 전개와 높은 음역대, 꽉 찬 사운드로 채워 각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로 풀어냈다.

수록곡 '번 잇 업(Burn it up)'은 끝이 보이지 않은 꿈을 위해 달리고 있는 자아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은 퓨처 베이스 기반의 곡이다. 공백기가 길었던 청공소년의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으며 드롭(Drop) 부분이 인상 깊다. 이번 앨범은 골든차일드, 산이, 로켓펀지 등 다양한 장르로 함께 작업했던 스타더스트(STARDUST) 팀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이번 앨범에서 전반적인 성숙미를 그리면서도 중성적인 느낌을 전체적인 의상과 안무를 선으로 표현해 부드러움과 강렬함을 함께 표현했다.

이번 앨범은 청공소년이 5인조로 발매하는 첫 앨범으로 멤버 하민이 합류하며 보컬 라인을 강화한 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한층 진화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청공소년은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