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남청년센터,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총 6팀 선정, 팀당 최대 500만 원 활동비 지원

청년 이슈 발굴 및 정책 연구를 통한 청년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사진제공=경남도/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와 경남청년센터는 청년들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및 활동 지원을 위한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참여할 6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경제, 주거, 노동, 결혼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에 노출된 청년들의 특성이나 지역사회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청년들이 직접 해결해 보고자 하는 시도에 대한 다방면의 활동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19세~34세 이하의 경남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최종 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남 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오는 8월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관련기사



프로젝트 팀의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로, 각 팀별 프로젝트 활동비가 최대 500만 원까지 지급된다. 도와 센터는 누리집과 SNS를 통해 프로젝트 팀의 활동을 홍보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과 성과공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교류회 등을 지원하고 현재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비슷한 주제별로 청년들 간 네트워킹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상원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이 경남 청년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직접 참여하고 활동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다양한 청년들을 지원하는 경남청년센터는 현재 ‘청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청년 프로젝트 지원 사업’, ‘청년정책 기자단’ 등 청년들의 다양하고 획기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공모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 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원=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