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문화

뮤지컬 '엑스칼리버' 김준수 솔로곡 '결코 질 수 없는 싸움' 뮤직비디오 공개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개막을 앞두고, 주인공 아더의 솔로곡 '결코 질 수 없는 싸움'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16일 뮤지컬 ‘엑스칼리버’ 측은 아더 역 배우 김준수가 부르는 '결코 질 수 없는 싸움'의 뮤직비디오를 공식 SNS에 게재했다. 영상은 티저 영상과 함께 녹음실에서 캐릭터에 몰입해 노래하는 김준수와 열정적으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의 모습을 담고 있다.

관련기사



'결코 질 수 없는 싸움'은 가장 행복해야 할 순간에 무엇보다 사랑하고 의지했던 소중한 사람을 색슨족의 암살자에 의해 잃은 아더가 분노와 복수심에 사로잡혀 피의 복수를 예고하는 곡이다. 순수한 청년이었던 아더의 변화를 가장 극적으로 담아낸 ‘결코 질 수 없는 싸움’은 재연에 새롭게 추가된 곡으로, 뮤직비디오에는 작품의 음악감독을 맡은 원미솔 감독이 지휘하는 오케스트라의 모습도 함께 담겼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김준수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과 분노에 사로잡힌 아더로 몰입해 고통을 토해내듯 노래를 시작한다. 이어, 그 고통이 곧 복수를 향한 맹세로 바뀌고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클라이맥스에 달한 순간 절규하는 듯 터져 나오는 김준수의 보이스는 드라마틱한 선율과 함께 감정선을 심화시킨다. 뮤직비디오는 엑스칼리버와 함께 숙명의 전투에 나선 아더의 모습과 맞물리며 더욱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엑스칼리버'는 고대 영국을 배경으로 왕의 숙명을 지닌 인물이 고뇌와 혼돈을 극복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지난 2019년 국내 초연됐다. 끊임없는 수정과 보완 작업을 거쳐 새로운 옷을 입을 2021년 ‘엑스칼리버’는 드디어 17일 김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릴 예정이다.

한편 김준수, 카이, 서은광, 도겸, 이지훈, 에녹, 강태을, 신영숙, 장은아, 민영기, 손준호, 최서연, 이봄소리, 이상준, 이종문, 홍경수 등이 출연하는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최상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