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하이엔드 열풍 속 단연 눈에 띄는 ‘아스티 논현’

<‘아스티 논현’ 투시도><‘아스티 논현’ 투시도>



수요자들의 안목이 높아지고 취향이 까다로워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라 불리는 고급 주거 공간도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 1960년~1980년 대, 주택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그 당시에 주택 공급은 ‘질’보다 ‘양’이 우선시 됐다. 아파트로 대표되는 부동산 상품은 동일한 형태로 한꺼번에 찍어내는 구조로 지어지면서 ‘성냥갑’ 아파트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하지만 이후 소득수준이 크게 향상되고 주택보급률마저 100%를 넘어서면서 ‘차별화’된 주거 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2000년 대 공급이 이어진 강남권 초고층 주상복합이 대표적이다. 이들 단지는 고급 인테리어와 외부의 접근을 제한한 방범 시스템 등이 부각되며 ‘고급 주택’의 대명사로 통했었다.

최근에는 고소득 전문직이나 셀레브러티를 중심으로 한 영리치(young rich) 계층이 고가 주택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고급 주거 공간이 하이엔드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는 추세다.

오랜시간 좋은 것을 소유하고 경험하면서 안목과 취향이 뚜렷해진 영리치(young rich)는 유행에 민감하고 충분한 재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아무것이나 소유하지 않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실제 이들을 겨냥한 하이엔드 주거 상품은 주택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PH129는 단 29가구로 구성된 소규모 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100억원(전용면적 273㎡)에 거래됐으며,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에테르노청담’은 인기 연예인이 130억원에 분양 받은 것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강남구 논현동에서 새로운 하이엔드 오피스텔 브랜드가 선보여 영리치 계층의 관심이 집중된다.


바로 ‘아스티 논현’이다. 미학을 뜻하는 ‘AESTHETIC’과 사회를 뜻하는 ‘SOCIETY’가 결합된 브랜드 ‘아스티(ASTY)’가 적용된 이 단지는 미학적 감도가 높은 사람들이 거주하는, 미학적 라이프 실현의 주거공간을 뜻한다.

관련기사



특히, ‘하이엔드의 끝은 미학이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입지부터 외관, 내부 어메니티 시설까지 하이엔드 설계와 미학적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신경을 썼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미학적 공간 설계다. 일반 오피스텔 대비 높은 천장고 설계로 펜트하우스급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일부 타입은 2면창 설계로 탁 트인 도심 뷰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선과 공간 분리도 감각적이다. 일부 타입에 적용된 회전형 벽체는 공간을 미학적으로 분리함과 동시에 공간의 개방감도 극대화한다. 특히 리모콘 작동으로 회전형 벽체를 움직일 수 있어,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벽체를 회전할 수 있다. 정갈한 간살 사이로 은근하게 보이는 실루엣이 매력적인 리마데시오(Rimadesio)의 슬라이딩 도어는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으로 공간을 구획한다.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주방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모듈노바(Modulnova)가 적용된다. 여기에 다운드래프트 배기 시스템을 갖춘 밀레(Miele) 쿡탑을 적용해 상부 후드에 구애 받지 않고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 외에도 리마데시오(Rimadesio)로 꾸며진 드레스룸, 하이엔드 수전 브랜드인 ‘판티니(Fantini)’ 수전이 적용된 화장실, ‘디에디트(The Edit)’ 조명, ‘타켓(Tarkett)’ 마루 등 유럽의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를 곳곳에 사용해 고급스러움 물론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어메니티도 마련된다.

최상층에는 ‘강남 논현동’이라는 장소의 물리적 한계를 초월하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파티풀이 조성된다. 라꼬르뉴 오븐이 설치된 아스티의 키친은 홈파티나 비즈니스 모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입주민의 와인셀러, 영화나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상영관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요가나 필라테스, 스피닝 등 개인레슨이 가능한 아스티 짐과 건식 사우나, 마사지 룸, 개인 욕조가 마련된 스파 등은 일상의 피로를 내려놓는 공간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엔드 오피스텔로 지어지는 ‘아스티 논현’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에 전용면적 48~57㎡의 주거용 오피스텔 81실로 구성된다.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하며, 모든 방문 고객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