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 지하철 4개 노선 도보로 이용하는 ‘힐스테이트 남산’ 주목

역세권 단지, 이용 가능한 노선 많을수록 편리한 주거환경…수요자 선호도 높아

‘힐스테이트 남산’ 서울 지하철 2·3·4·5호선 도보로 이용 가능, 출퇴근 편리




부동산 시장에서 2개 이상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도시형 생활주택과 같이 젊은 세대가 주 수요층인 경우 출퇴근이 편리하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입지를 선호하는 만큼 더블 역세권에 대한 관심이 높은 모습이다.

더블 역세권의 경우 2개 이상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하나의 노선만 이용할 수 있는 곳보다 더 많은 곳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이용객 또한 많다. 때문에 유동인구를 포함한 안정적인 배후 수요 확보가 용이하고, 역을 중심으로 활성화된 상권을 누릴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게 나타난다.


이에 더블 역세권 입지에 공급되는 주거 단지들은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인다. KB부동산 시세 자료를 보면 서울 마포구 ‘애오개 아이파크(‘16년 12월 입주)’ 전용면적 30㎡ 매매가 시세는 올해 7월 5억2,000만원으로 지난해 7월 4억6,000만원 대비 약 13.04% 올랐다. 도시형 생활주택인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수요가 꾸준한 만큼 청약 경쟁률도 두드러진다. 올해 2월 서울 강남구에 분양한 도시형 생활주택 ‘원에디션 강남’은 234세대 모집에 1,540건이 접수돼 평균 6.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수인분당선 선정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하철 연장선이나 신규 노선이 예정되면서 수도권 교통망이 촘촘해지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별도의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는 희소한 만큼 이 곳에 공급되는 단지들은 일반적인 역세권 단지보다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라며 “생활 환경이 편리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를 비롯해 투자자 유입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이 곳에서 분양하는 신규 단지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한 가운데 위치해 4개의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단지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8월 서울시 중구 묵정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남산’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9층, 2개동,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21~49㎡ 282세대,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남산’으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단지는 직선거리 300m 내에 서울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위치해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2·5호선 을지로4가역과 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등 총 4개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이 노선들을 통해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광화문중심업무지구(CBD·Central Business District)가 가까워 시청, 광화문, 종로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이 밖에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등 주요 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해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영플라자, 롯데마트 서울역점, 광장시장, 방산시장, 중부시장, 남대문·동대문시장, CGV 명동·명동역점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전용면적 21㎡A타입을 제외한 전 세대에 드레스룸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호텔식 분리형 욕실이 적용돼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38㎡이상 타입에는 팬트리가, 일부세대에는 테라스가 조성돼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전용면적 38㎡A(RT1), 44㎡A(RT1)의 경우 광폭 루프 테라스가 적용돼 넓은 공간에서 캠핑, 개인정원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전 세대에 무상으로 제공되는 세대 창고가 지하 공용공간에 조성되며, 세대당 1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100% 자주식 주차)을 확보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