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직주근접의 최상 당진금호어울림 기지시리




직주근접은 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을 뜻하는데, 물리적 요인과 시간적 요인이 함께 작용한다. 물리적으로 가까워도 통근시간이 길 수 있고 물리적으로 멀어도 통근시간이 짧을 수 있는데, 이런 요인들이 발달하면 직주근접의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직주근접은 역세권 개발이나 토지이용의 집약도로 개선할 수 있는데, 이에 따라 삶의 질이 크게 달라져 도시계획 시 굉장히 중요한 과제로도 생각된다.

민간임대아파트 당진 금호어울림 기지시리는 현대제철로를 이용하여 송산 산업단지까지 약 7km이며, 당진시내(4km) 당진I.C(2km) 등 아파트 단지와 송산산업단지 및 인근 산업단지까지 평균 약8Km내외라 빠른 출퇴근(약10분)이 가능하다. 이런 직주근접성과 동시에 당진시내 및 기지시리 동시 생활권을 누리는 광역 입지성을 갖추고 있다.


당진I.C, 서해안고속도로, 당진_대전간 고속도로, 당진_천안간 고속도로(2025년 예정)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송산2지역 외국인 투자 활성화, 현대제철 제3고로 완공, 국내 최대규모의 LNG 기지창 건설을 통한 인구유입이 10만명, 생산유발효과 3조 3562원의 최대수혜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아파트 단지 옆으로 기지공립유치원(30m), 송악국공립어린이집(750m), 기지초, 송악중.고교가 위치하며 하나로마트, 당진종합병원, 송악교육문화스포츠센터 등 1km내 위치한 생활편의시설과 교육인프라를 갖춘 높은 주거 퀄리티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도 계약할 수 있고 보유세, 양도세, 취득세가 없어 세금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최근 강화된 대출규제 및 금리인상의 상황에서 실거주와 임대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홍보관 오픈 이전부터 주목 받아 왔다.

당진 금호어울림 기지시리는 녹색인증 최우수 등급인 그린1등급으로 황사, 라돈 및 미세먼지를 99.9% 차단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용창포함 20가지 프리미엄 풀옵션 및 20여가지 기본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풀옵션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모집중인 ‘당진 금호어울림’은 기지시리(623세대)와 채운1지구(1,020세대)를 동시 모집하고 있고 주택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