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코로나19 이후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됐다"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이후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국민 인식이 늘어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게임이 비대면 시대 소통의 수단으로 주목받으면서 인식이 개선됐다는 분석이다.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 /사진제공=연합뉴스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 /사진제공=연합뉴스





위정현(사진) 한국게임학회장은 24일 “만 19세 이상 2,000명을 대상으로 한 국민인식조사결과 ‘게임은 소통의 수단’이라는 국민 인식이 코로나19 이후 소폭 늘었다”고 밝혔다. 5점 만점인 척도에서 코로나19 이전 평균 3.29점에서 코로나19 이후 3.37점으로 높아졌다. 또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또한 코로나19 이전 3.11점에서 코로나 이후 3.15점으로 소폭 증가했다. 위 회장은 “코로나19로 변화한 사회적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소통의 부재를 채우기 위해 게임을 이용하기 시작했다”며 “게임이 헬스케어·엔터테인먼트·정치행사 등 다양한 활동의 매개체로 사용되며 긍정 인식이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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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민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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