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명대 미래융합대학 5개학과 수시모집…장학금 70% 등 혜택 풍성

내달 10~14일 닷새간 모집…성인 학습자 '최고 기회'

국가 자격증 대거 취득 가능한 아동청소년상담학과도

수업은 1주 1회정도 대면,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동명대 미래융합대학은 청소년지도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가능케 하는 아동청소년상담학과 등 이색 학과의 수시 모집을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간 실시한다. 수업을 1주 1회 정도 대면(對面)으로,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시행하므로, 재직자나 인생이모작을 준비하는 성인들에게 좋은 기회인 것으로 평가된다.

2022학년도 동명대 미래융합대학은 복지경영학과(35명), 선명상치유학과(30명), 동양문화학과(30명), 뷰티산업학과(35명), 아동청소년상담학과(30명) 등 5개 학과에서 총 160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신설 아동청소년상담학과는 아동·청소년(다문화)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아동청소년 전문가를 양성해 청소년지도사 2급, 보육교사 2급,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유망학과이다.



이번 모집은 수능점수 없이 서류심사로만 선발하는 특별전형이다. 모집대상(지원자격)은 고졸 학력 이상의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또는 특성화고(옛 실업계고)를 졸업한 산업체 3년 이상 재직자이다.

관련기사



성인학습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장학금 70% 지원, 등록 학점당 등록금제, 분할 납부제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대면 수업은 주중 야간 또는 주말휴일(이상 1주일에 1회)에 하고, 나머지 수업은 온라인으로 한다. 지원서 접수는 인터넷으로 한다.

동명대학교 전경./사진제공=동명대동명대학교 전경./사진제공=동명대




동명대 미래융합대학은 일-학습 병행이 원활한 국민평생학습사회실현이란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정책에 따라 신설된 4년제 단과 대학이다. 성인학습자들에게 전문적 지식·정보를 습득케 하는 융합적 교육으로 인생이모작을 꿈꾸는 이들의 직업역량 등을 높여주고 있다.

성인학습지원센터와 성인창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며 지역미래센터도 추가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동기유발프로그램과 LiFE 더블멘토링, 기초학습지원프로그램, 성인창업동아리, 성인학습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동명대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2021년 대학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에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총 4년(2년+2년) 연속 선정돼 성인학습자 고등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지역 평생교육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