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구례의 대장아파트 ‘월드메르디앙 구례’ 8월 오픈

구례 메인 중심상업지구에 총 264세대 규모로 29층 초고층 단지 계획… 3개 세대 펜트하우스로 구성되며 입지 우수해 지역 내 대장아파트로 자리매김 기대




대장주는 주식시장에서 가격 상승 및 거래를 주도하는 주식을 의미하나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입지와 인프라, 브랜드 등을 바탕으로 지역 내에서 높은 가치가 평가돼 주변 단지의 가격을 리드하는 아파트를 ‘대장주 아파트’로 부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전라남도 구례군에 대장주 아파트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되는 ‘월드메르디앙 구례’가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월드메르디앙 구례”는 전라남도 구례군의 중심상업지구인 구례읍 봉동리 일대에 지하 3층부터 지상 23~29층 3개동 총 264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75㎡~84㎡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 세대 구성은 75타입 54세대, 84A타입 130세대, 84B타입 25세대, 84C타입 52세대다. 나머지 3개 세대는 펜트하우스로, 117타입 1세대, 122A타입 1세대, 122B타입 1세대가 구성된다.

이 단지는 구례군 일원을 통틀어 가장 높은 높이인 29층으로 계획됨에 따라 관내 스카이라인을 변화 시키고 지역내 랜드마크로서의 기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향위주의 대면세대 없는 주동배치, 옥외주차장 주차 가능 대수도 총 315대다.

관련기사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세대 문 열림, 세대 간 통화 기능이 갖춰진 홈오토월패드가 설치된다. 또한, 외부인의 불필요한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검침시스템을 적용, 관리실에서 직접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관리해주는 것도 편의를 높이는 요소다.

이 단지는 구례군 지역 주민 사이에 널리 알려진 구 삼성마트 자리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에 구례 오일장이 열리며, 구례 중심 상업지구에 건립됨에 따라 대형마트, 병의원, 체육공원, 구례 공설운동장, 구례 실내체육관(수영장, 휘트니스센터 등)과 각종 문화시설을 비롯한 지역 내 편의시설 및 관공서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특히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미래 인재양성과 친환경 스마트 교육여건 구현을 목표로 추진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구례 중앙초등학교가 선정되어 교육여건도 좋아질 전망이다.

관계자는 “이 단지는 구례군 일대에서 보기 드문 대단지 초고층 아파트라는 점과 신규 아파트에서 누릴 수 있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며 “향후 지역 아파트 가격을 견인할 랜드마크 단지의 조건을 충분히 만족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