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의 모든 것을 대학생 시선으로”…경기도, 경기사랑 대학생 UCC 공모전





경기도는 대학생의 시선으로 경기도의 문화·역사·관광 등을 담아내는 ‘경기사랑 대학생 창작콘텐츠(UCC) 공모전’을 오는 10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모든 것을 들여다본다, 줌-인(ZOOM-IN) 경기!’를 주제로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교 내?외국인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장르와 형식은 광고, 애니메이션·영화·뮤직비디오 등 제한이 없으나 장편 부문은 5분 이내, 단편 부문은 1분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10월 17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공식 이메일로 제작 영상을 발송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심사는 양질의 영상콘텐츠를 선정하기 위해 실무평가단 적격심사 및 전문가·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심사 등 단계별 심사를 한다.

수상작은 11월 1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최종 순위는 시상식이 열리는 같은 달 20일 발표된다. 상금 규모는 장편 부문 대상 400만원, 단편 부문 대상 250만원 등 모두 2,000만원 규모다. 대상부터 동상까지 선정된 작품에 경기도지사 상장이 수여된다.

박승삼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대학생들이 경기도의 문화·예술·역사·관광 등에 대해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영상으로 표현할지 기대가 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경기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관심을 두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