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백종원 도시락' 이어 '백종원 중식도' 나왔다 [쇼핑카트]

CU, 백종원 중식도(刀) 100개 한정 판매





편의점 CU가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의 친필 사인이 각인되어 있는 중식도(刀)를 100개 한정 판매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이 식재료를 넘어 주방용품까지 그 상품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CU는 중식도(刀)와 만능소스 2종으로 구성된 '백종원 중식도 세트(12만 5,000원)'를 CU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선착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CU는 요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방용품이 칼이라는 점에 주목해 국내 최고의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중식도 판매를 위해 더본코리아측에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

관련기사



백종원 중식도는 칼날 길이 18cm, 총 길이 31.5cm로 다마스커스 특수 합금 성분의 고탄소강 스테인리스 골격에 강철과 연철을 67겹 쌓는 고밀도 공정을 통해 만든 칼로 절삭력과 내구성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칼날 상단에는 백종원 대표의 사인이 새겨져 있어 소장 가치가 높다.

백종원 중식도와 함께 구성된 소스는 CU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백종원 만능마라소스, 만능볶음소스다. 만능마라소스는 태국산 고추 페이스트를 사용해 이국적인 매운맛이 특징이며 만능볶음소스는 간장, 굴소스 베이스로 만들어 음식의 풍미와 맛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이번 제품은 CU와 백종원 대표의 깊은 인연에서 비롯됐다. CU는 지난 2015년 12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00여 종의 백종원 간편식을 선보였다. 백종원 도시락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누적 판매량 2억 개를 돌파하는 등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크게 성장시켰다.

또 최근에는 백종원 대표가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을 통해 각종 농산물 상품화를 CU에게 제안하면서 애플파이, 우리오덕 도시락, 참조기 도시락 등을 만들었다. 우리 농산품으로 만든 착한 간편식들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정현 BGF리테일(282330) 가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이후 집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요리할 때 쓰는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백종원 대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중식도를 통해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추석 프리미엄 선물로도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