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김정문알로에, 제주 농·공장서 알로에 재배·가공까지 원스톱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알로에 관련 특허 보유

큐어 크림 시리즈 누적 판매 500만 개 돌파

큐어 인텐시트 2X 크림. /사진 제공=김정문알로에큐어 인텐시트 2X 크림. /사진 제공=김정문알로에




자연건강 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는 알로에 전문기업답게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알로에 관련 특허(37개)를 보유하고 있다. 2010년 업계 최초로 특허받은 ‘유테크(U-TECH) 공법’은 유효성분 극대화를 위해 가열처리를 최소화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고농축·고기능성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



김정문알로에는 창립 40주년인 2015년 김제 공장을 제주로 옮기고 알로에 재배부터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제주 자사 농·공장에서 원스톱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제주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3년생 알로에를 주원료로 활용, 신선도 유지를 위해 수확 후 6시간 이내에 가공한다.



김정문알로에의 스테디셀러 ‘큐어 인텐시브 2X 크림’은 1990년 출시돼 32년간 소비자에게 사랑받아 온 ‘큐어 크림’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큐어 크림’ 시리즈는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쌓아 올렸을 때 에베레스트산의 4배에 달하는 높이의 판매 개수를 자랑한다.

‘큐어 인텐시트 2X 크림’은 핵심성분인 칸델라브라알로에잎추출물을 800PPM 함유했고 △피부 세포 내 콜라겐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피부 보습 및 방패막 역할을 하는 프로폴리스 추출물 △티트리 오일 △아르간 오일 △시어버터 등 식물성 오일 17종을 더해 보습·진정·피부 보호 효과를 더욱 높였다.

또 기존 제품의 무거운 제형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피부 온도에 쉽게 녹는 고농축 멜팅밤 제형으로 바꿔 피부 깊숙이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채워주는 것은 물론 윤기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소량 사용으로 전신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사용해도 6개월에서 1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덕분에 ‘만능크림’이라고 불리는 큐어 크림은 32년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과거 방문판매에 집중돼 있던 판로를 확장해 앞으로는 더 넓은 경로로 많은 소비자에게 김정문알로에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