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소호동에 위치한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가 전 주택형을 순위 내 마감해 주목받고 있다. 1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총 162세대 모집에 총 611건이 접수되어 모든 타입이 순조롭게 청약을 마쳤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소호동 여수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한 84㎡, 89㎡, 101㎡ 총 162세대 타운하우스로 전 세대 테라스 설계와 영구 바다조망, 금호건설의 브랜드 파워로 분양 전부터 큰 이슈가 된 단지다. 실제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델하우스 방문을 예약제로 운영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 예약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조기마감이 되기도 하였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가 이처럼 청약 마감을 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리적 강점이 소비자들에게 많이 어필한 결과라고 입을 모은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가 들어설 소호동은 다양한 개발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여수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3,140세대가 입주할 소제지구 택지개발이 24년 완공을 목표로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소호~웅천 해상교량이 내년 7월 개통을 예정으로 점차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이로 인해 소호동은 생활 인프라는 물론 교통환경까지 발전하여 생활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단지 인근에 여수 오션퀸즈파크,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 조성 등이 잇달아 진행될 예정으로 이 지역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여수답게 여가·문화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디오션 리조트와 여수 자동차 극장이 있고, 멀지 않은 곳에는 소호요트마리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소호동동다리 등이 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이 가능하다. 거기에 최근 여수시가 소호동동다리를 1,600m 더 추가개설하기로 발표하였는데, 계획안에 따르면 추가되는 다리가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단지 바로 앞을 지나갈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순위 내 마감의 또 다른 이유는 차별화된 설계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전 세대에 테라스를 설계하여 코로나19시대에 딱 맞는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완성하였다. 테라스는 서비스 면적이기 때문에 같은 분양면적 대비 넓은 주거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요즘은 테라스에 미니정원, 홈카페, 홈캠핑 등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공간을 꾸미는 것을 선망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의 인기에 한 몫을 했다는 평이다.
또 단지 내부는 리조트 스타일의 조경을 계획하여 단지 곳곳에 숲속가든, 힐링가든, 피트니스가든, 리빙가든, 오션뷰가든 등 테마별 가든이 생겨난다. 이 곳은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의자와 테이블, 체력단련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며 아름다운 유실수와 야생화로 꾸며진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터도 생겨날 예정이다.
또한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타운하우스이지만 아파트 못지않은 커뮤니티와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만족을 높이는데 신경을 썼다. 피트니트 센터,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경로당을 갖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음성인식 IoT(SKT가입자 한정) 제공,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등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계획하였다.
어린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위해 단지에서 안심초등학교에서 통학버스를 운행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젊은 부부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의 분양 관계자는 “영구 바다조망과 전 세대 테라스가 적용된다는 점, 단지 인근에 다양한 개발 계획이 준비되어 있는 점 등이 소비자들에게 많이 어필 된 것으로 보인다. 은퇴 한 시니어 세대 뿐 아니라 젊은 층까지 수요자층이 다양하게 나타났다”며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계약 역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계약은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9월 11일에는 서류 부적격 세대에 대한 예비 당첨자 추첨 및 계약이 예정되어 있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84㎡ 90세대, 89㎡ 36세대, 101㎡ 36세대 총 162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3년 5월이다. 현장은 여수 소호동에 위치해 있으며,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