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직접 써본 것처럼”…SSG닷컴, 가상 메이크업 더한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

로레알 공식 브랜드관 리뉴얼

가상메이크업·소셜 리뷰 등 추가

6일부터 일주일간 특별 할인 행사

새롭게 개편된 SSG닷컴의 로레알 공식 브랜드관 ‘블라썸 브랜드관’ 메인 페이지/사진 제공=SSG닷컴새롭게 개편된 SSG닷컴의 로레알 공식 브랜드관 ‘블라썸 브랜드관’ 메인 페이지/사진 제공=SSG닷컴




백화점이나 유명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체험을 강조한 매장을 선보이는 가운데 온라인에서도 브랜드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온라인 매장이 등장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은 랑콤·입생로랑 뷰티·키엘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로레알의 공식 브랜드관인 ‘블라썸 브랜드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구매 환경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개편하고 가상 메이크업이나 소셜 리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우선 로레알의 정보기술(IT) 자회사 모디페이스의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가상 메이스업 서비스 ‘메이크픽(Makefit)’은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과 연동돼 가상으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총 3,000여 개의 상품이 서비스 대상이다. SSG닷컴 측은 “제품을 바르고 지우는 번거로움 없이 로레알의 메이크업 상품, 염모제 등을 체험해볼 수 있어 개인마다 다른 ‘퍼스널 컬러’를 찾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직접 써본 후기를 중시하는 뷰티 상품의 특성을 고려해 ‘베스트 리뷰’ 페이지를 만들고, 써보고 싶은 상품을 무료 샘플로 받아보는 ‘테스터존’도 운영한다. 앞으로 SSG닷컴은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상품 추천’과 쇼핑에 재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미니 게임’ 코너도 별도로 마련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이번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6일부터 일주일 동안 할인 행사를 연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에서 ‘랑콤 제니피끄 에센스 정품 득템 찬스’ 방송도 진행한다.

오늘 SSG닷컴 백화점 상품팀 바이어는 “로레알 블라썸 브랜드관으로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관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