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주식초고수는 지금]삼성전자 매매 활발...크래프톤 사들이고 에이치엘비 팔아

'투자임박' 삼성전자, 매수·매도 1위

中 규제에 폭락은 크래프톤은 매수

'학회 기대감' 에이치엘비는 매도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0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삼성전자(005930)로 집계됐다. 크래프톤(259960)와이엠텍(273640), 에이치엘비생명과학(067630), 에이치엘비(028300) 등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이날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삼성전자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미국 파운드리 공장을 짓기로 하고 후보지를 물색하고 있다. 최근 유력 후보지 중 한 곳인 텍사스에 공장을 건립하고 막대한 인센티브를 받을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며 투자 관련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2위는 크래프톤이었다. 크래프톤은 이날 의무보유확약 물량 96만 주의 보호예수가 해제된데다 중국 게임 규제로 인한 투자심리 악화 등이 겹치며 7% 넘게 하락하고 있다. 신작인 ‘배틀그라운드:뉴스테이트’ 출시를 앞둔 상황에서 주가가 급락하자 이를 매수 기회로 여긴 투자자들이 사들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상장한 신재생에너지 소재부품기업 와이엠텍은 3위에 올랐다. 와이엠텍은 공모가(2만8,000원)의 200%인 5만6,000원에 시초가를 형성했지만, 상한가를 기록하는데는 실패했다.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세계 폐암학회(WCLC2021)에서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세포독성항암제의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 등이 뒤를 이었다.

이날 매도 1위 종목도 삼성전자였다. 에이치엘비와 와이엠텍,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스엠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전 거래일인 지난 10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에이치엘비였으며, 에이치엘비생명과학, NAVER(035420), 에코프로비엠(247540), 후성 등의 순으로 사들였다. 반면, 매도는 에이치엘비와 에코프로비엠, 에이치엘비생명과학, NAVER,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순으로 많았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