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소셜벤처코리아, ESG 경영 환경 조성 업무협약 체결

소셜벤처코리아(회장 안지훈, 한양여대교수)와 (주)허니커뮤니케이션(대표 김승모)이 14일 ESG 경영 환경 조성과 지속가능한 소셜벤처 및 스타트업 창업생태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SG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 창업생태계 육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사회적 가치 실현, 지속가능한 환경 보존 등 ESG 경영 환경을 조성 △소셜벤처 생태계 육성을 위하여 창업, 공간 및 경영지원, 협업사업 등을 추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 지원 전략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소셜벤처코리아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의 전국협의체로서 2018년에 설립되었으며 특히 MBC 이성배 아나운서가 이사를 맡고 있는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을 사무국으로 하여 현재 195개의 소셜벤처가 참여하고 있다.

김승모 (주)허니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지난 수년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시킨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소셜벤처와 스타트업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소셜벤처코리아와 함께 사회적 가치실현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의지를 높였다.

한편 안지훈 소셜벤처코리아 회장은 "최근 모든 업계 전반에서 ESG 경영활동이 중요시 되는 요즘 지속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해 시민 의식이 높아졌으면 좋겠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 감수성과 기업가 정신을 가지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를 보유한 많은 소셜벤처들과 함께 든든한 생태계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