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우아한형제들, 3년 만에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 채용

서버·백엔드·프론트엔드·iOS 등 60여 명

19일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채용 설명회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8년 이후 3년 만에 경력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상황 속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해 서비스 이용자들의 수요와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즉시배달 장보기 ‘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인력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 등에서 6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자기소개, 프로젝트 경험 등을 직접 작성해야 하는 서류 항목을 경력기술서 첨부로 대체해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또 지원자의 서류상 스펙보다 직무에 적합한 개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서류를 낸 모든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 참여 자격을 부여하기로 했다.

서류 접수는 16일 오후 1시부터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코딩 테스트 일정은 다음 달 2일 또는 3일 중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면접 전형과 합격자 발표, 입사는 지원자 일정에 맞춰서 개별 진행된다.

아울러 우아한형제들은 회사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 내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도 개최한다. 송재하 우아한형제들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한 각 직무별 전문가와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회사의 개발 문화, 직무별 특징, 보상체계 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