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박기웅, '뉴시스 한류엑스포 한류문화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박기웅 /사진=마운틴무브먼트박기웅 /사진=마운틴무브먼트




배우 박기웅이 한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의 한류문화대상’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박기웅은 지난 16일 오후 5시부터 뉴시스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 '2021 뉴시스 한류엑스포' 영상 수상소감을 통해 "(한류엑스포가) K-아트 부문을 신설하셔서 저를 수상자로 선정해 영광스럽고 어깨가 무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이어 "배우 박기웅으로서 또 작가로서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해서 한국의 드라마·영화는 물론 미술로 전 세계인들을 감동시키는데 힘을 보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기웅은 전공자로서 그림의 진정성을 인정받으며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우연한 계기로 배우가 됐지만 어린 시절부터 화가를 꿈 꿨고 대학에선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지난 3월 인물화 '이고(EGO)'를 한국회화의 위상전에 출품, 특별상 'K-아트상'을 받았으며,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명품숍 갤러리 '럭셔리판다'에 인물화 20여 점을 전시,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등 유명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아울러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한 WCG 아트 플레이전에도 배우가 아닌 작가 박기웅으로 참여, 현지 첫 전시회를 열었다.


최상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