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는 프랑스 파리에서 26만여 명의 관람객을 모으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또한 이 전시는 콘텐츠 투자 플랫폼 펀더풀(대표 윤성욱)에서 투자 오픈 하루 만에 2억원이 넘는 금액을 모으며 목표 금액 100%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2019년 한 해 33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의 '바다, 미지로의 탐험'프랑스 파리 전시명(
이번 전시는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의 최초 한국 전시이자, 오리지널 전시의 모든 콘텐츠가 한국어 버전으로 리뉴얼 되어 소개된다.
'프랑스 자연사박물관 특별전'은 펀더풀에서 진행하는 네 번째 전시 프로젝트로, '요시고 사진전', '그대, 나의 뮤즈:클림트 to 마티스'와 '에릭요한슨 사진전'에 이어 또 한번 모집에 성공했다.
이번 전시의 수익률은 2021년 9월 25일부터 2022년 3월 6일까지의 전시 총 매출(티켓 매출+기타 매출)로 결정된다. 손익분기점은 전시 기간 163일 동안 누적 관람객 수 약 4.7만명이다.
또한 이번 전시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0대 투자자 비중 15.3%/ 30대 투자자 비중 52.8%/ 40대 이상 투자자 비중이 32% 수준으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투자로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펀더풀 윤성욱 대표는 “'요시고 사진전', '그대, 나의 뮤즈: 클림트 to 마티스', '에릭 요한슨 사진전'에 이은 성공적인 네 번째 전시 프로젝트”라고 말하며, “이번 전시는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을 겸한 입체적인 전시로, 전 연령대에서 대중들의 기대가 높다. 대형 상업전시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시 주관사의 전시 기획 능력과 공식후원사인 주한프랑스대사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인 전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