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환절기 더욱 심해지는 두피고민, 어성초 추출물로 관리하자




환절기가 되면 우리 몸이 새로운 계절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식욕이 증감하거나 우울해지는 등 확연한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는 건조함이 유발되어 두피 속 유수분의 균형이 깨지며 각질이 모공을 막아 두피 고민을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가을 환절기에는 두피와 모발을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두피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숙면과 휴식을 취해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상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발에 영양공급을 방해하는 기름지고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두피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한 두피 클렌징 샴푸부터 지성, 건성, 복합성 등 두피 상태에 맞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환절기 두피관리 샴푸로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어성초는 두피와 모근 영양에 필요한 미네랄인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셀렌 등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와 모발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두피와 피부에 녹아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 세포 증진과 생성에도 도움을 줘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거나 피부를 맑게 하고,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관련기사



최근 출시된 ‘TS어성초샴푸’는 경상북도 영천의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어성초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식약처에 보고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나이아신아마이드,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도 담았다. 이외에도 TS트릴리온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H 플러스 컴플렉스(H Plus Complex, 특허등록번호 제10-2069712호) 등 28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했다.

한편, TS트릴리온은 ‘TS샴푸’ 모델 지드래곤(지디)과 함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하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명품 샴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1,000만 탈모인들이 더 이상 탈모 때문에 고민하지 않길 바라는 숭고한 마음과 염원을 담은 ‘TS샴푸’ 외에도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셀프 염색약 ‘TS착한염색, 국민 건강을 최우선 목표로 최대한 낮은 가격에 선보이는 ‘TS마스크’, LED 두피관리기 ‘TS토파헤어리턴’ 등이 있다. 기능성 샴푸, 화장품, 헬스&리빙,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