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쇼핑온에어, 한국쇼호스트협회와 협력 MOU체결




주식회사 쇼핑온에어(대표 서철원)와 한국쇼호스트협회(대표 조한웅)가 지난 14일 서울 역삼동 쇼핑온에어 본사에서 라이브커머스 관련 업무 협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이브커머스 분야의 쇼호스트 공급, 방송 제작,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쇼호스트협회는 국내 탑 쇼호스트인 19년차 조윤주 쇼호스트가 대표원장으로 있는 조윤주 아카데미를 바탕으로 국내 TV홈쇼핑 쇼호스트를 대거 합격시킨 검증된 기관이다.

관련기사



쇼핑온에어는 모든 라이브커머스 쇼핑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메타정보 서비스 모바일앱인 ‘쇼핑온에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하루 평균 700개가 넘는 라이브 방송들을 쇼핑온에어 AI가 고객 정보와 라이브방송을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라이브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10월 중순 정식 론칭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보증권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4000억 원대였던 라이브커머스 시장규모가 2023년엔 10조 원대로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 라이브커머스 구매 전환율이 5~8%로, 일반 이커머스(1% 미만)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에 네이버, 카카오, 쿠팡, 현대, 신세계, 11번가, 배달의민족 등 수많은 대기업들이 모두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네이버는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돌파가 코앞에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