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있지 신곡 'LOCO' MV 5,000만뷰 돌파→국내외 차트 호성적까지

있지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있지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있지(ITZY)가 정규 1집 타이틀곡 ‘로꼬(LOCO)’로 글로벌 활약을 입증했다.

지난 24일 오후 1시 발매된 있지의 데뷔 첫 정규 앨범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의 타이틀곡 '로꼬' 뮤직비디오는 28일 오후 6시 22분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회를 넘어섰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했다.



타이틀곡 '로꼬'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사운드, 파워풀한 군무, 화려한 세트로 보는 재미를 가득 채웠다. 공개 3일만인 26일 오후 11시 6분경 유튜브 3,000만 뷰를 달성했고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관련기사



?첫 정규 음반 ‘크레이지 인 러브'는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신보는 27일 기준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25일 오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후 26일까지 이틀 연속 1위를 수성했다. 또 발매 당일 해외 15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해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새 앨범과 타이틀곡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선전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28일 발표된 스포티파이 차트(2021.09.24~2021.09.26)에 따르면 신보 ‘크레이지 인 러브'는 '톱 10 앨범 데뷔 글로벌' 3위, '톱 10 앨범 데뷔 USA' 3위, '톱 UK 앨범 데뷔' 7위에 올랐고, 신곡 '로꼬'는 '톱 10 송 데뷔 글로벌' 6위에 랭크됐다.

있지는 음악 방송 무대와 유튜브 등 다방면에서 '무대 장인'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28일 공개된 ‘있지 로꼬 댄스 프랙티스(ITZY LOCO Dance Practice)’ 영상은 28일 오후 7시 기준 186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공개한 정규 1집의 수록곡 ‘스와이프(SWIPE)’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UI를 활용한 트렌디한 영상미를 자랑하며 공개 당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5위에 올랐다.

최근 있지는 미국 NBC의 유명 TV 프로그램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 첫 출연해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뽐냈다. 현지 시간 기준 27일 오후 방송된 해당 프로그램에서 신곡 '로꼬' 무대를 선사하고 월드와이드 시청자의 눈도장을 찍었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