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씨티케이, 화장품 기획·생산·주문 원스톱 서비스 도입

화장품 개발·생산의 디지털 전환···시간·비용 등 절약 기대

씨티케이 클립 메인화면. /사진 제공=씨티케이씨티케이 클립 메인화면. /사진 제공=씨티케이




화장품 기업 씨티케이(CTK)는 자사의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에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씨티케이 클립은 원료·포뮬라·패키지의 제품정보 및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기획해 개발·생산을 의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에서 화장품 개발을 위한 제품을 문의하면 담당자의 확인 과정과 답변을 위한 온·오프라인 대면 등을 거친 후 샘플 발송이 진행됐다.



이번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 도입으로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생략함으로써 플랫폼 내 제품소개 페이지에서 ‘샘플 요청하기’ 버튼 클릭만으로 샘플 주문·발송이 이뤄지게 된다.

이 시스템을 도입하면 디지털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이 공유됨으로써 업무 진행이 빠르고 편리해져 시간·인적 비용 등을 아낄 수 있다.

최선영 씨티케이 대표는 “씨티케이 클립은 화장품 개발 과정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씨티케이 클립 안에서 고객이 화장품 개발부터 론칭까지 스스로 진행할 수 있는 ‘원스탑 화장품 개발 디지털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