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한국후지필름BI,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사무용복합기 부문 1위···폭넓은 오피스 프로덕트·솔루션 제공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복사기. /사진 제공=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복사기. /사진 제공=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후지필름BI)은 ‘2021년 제 30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2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후지필름BI는 지난 2001년 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 부문이 신설된 이후 21년간 단 한 번도 놓치지 않고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사무기기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한 KCSI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매년 각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발표한다.



이번 조사에서 후지필름BI는 전반적 만족도와 요소만족도 총 9가지 세부 항목에서 타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에서 자사의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만 평가할 수 있는 △뛰어난 스캔 성능 △우수한 A/S △친절한 고객 응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실제 이용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입증했다. 또 △소모품 교체 용이성 △다양한 부가기능 △제조회사 신뢰도 항목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7년 연속 최고점을 얻기도 했다.

후지필름BI는 지난 4월 사명 변경 이후 ‘사무 환경에 지속적인 혁신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맞춰 다채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폭넓은 제품군을 바탕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의 다양한 업무 환경 속에서 고객들의 업무 연속성 및 생산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 초 출범한 새로운 오피스 통합 브랜드 ‘아페오스(Apeos)’는 프린터·복합기 제품에 국한됐던 기존 브랜드에서 한 단계 나아가 하드웨어와 솔루션·서비스까지 포괄한다.

다양한 솔루션과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하이브리드 오피스를 실현시키는 ‘아페오스 C(Apeos C)’, 전문 인쇄 작업을 지원하는 고사양 비즈니스 복합기 ‘아페오스프로(ApeosPro)’, 동급 최소형 사이즈로 좁은 업무 공간에 최적화된 ‘아페오스프린트(ApeosPrint)’ 등으로 구성돼 업무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는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현곤 후지필름BI 영업본부장은 “후지필름BI는 지난 21년간 꾸준히 KCSI 조사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확고히 자리를 지켜왔다”면서 “고객들이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오피스 제품은 물론 스마트보드, 전자서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