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UST, 과학문화 확산 위한 ‘UST Fun 사이언스 포럼’ 개최

올해 3회 개최…과학기술 쉽고 재미있게 강의

대전시 유성구 대덕연구개발특구내에 자리잡고 있는 UST. 사진제공=UST대전시 유성구 대덕연구개발특구내에 자리잡고 있는 UST. 사진제공=UST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는 일반 대중이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4시 ‘제1회 UST Fun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10월부터 매월 두 번째 목요일에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사람의 뇌와 인공의 뇌(제1회, 10월14일),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제2회, 11월11일), 건강과 면역(제3회, 12월9일)을 주제로 한다. UST의 스타교수, 국가연구소의 대표 연구자들이 강연자로 등장해 일상생활에서 궁금한 이슈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내년에도 포럼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일반 대중과 대학생들에게 과학의 재미와 전문 지식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제1회 포럼은 ‘사람의 뇌와 인공의 뇌’를 주제로 대한민국 1호 국가과학자인 신희섭 UST 명예교수가 ‘행동을 지배하는 뇌의 원리’에 대해서 강연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AI·로봇연구소장 김익재 UST 교수가 ‘미래를 바꾸는 AI 기술’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며 UST 사이언스 홀 현장참여 외에도 유튜브 실시간 중계와 메타버스(게더타운)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UST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UST 김이환 총장은 “UST의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 성과를 활용하여 과학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정부출연연구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에 과학지식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포럼의 추진배경을 밝혔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