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은 온라인쇼핑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링크(대표이사: 정용은)와 MOU를 체결하고 커머스 솔루션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 협업에서 양사는 온라인 쇼핑 영역의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여 네이버 쇼핑, 쿠팡 등 각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의 판매 및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고 고객사에 최적화된 제품 통합관리 및 마케팅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쇼핑몰 및 SNS 등 전체 마케팅 채널의 효율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고, 최근 부상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분석 및 매출 증대 전략까지 제안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시스템과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있으며, 쇼핑몰 매출에 직결되는 다양한 인자를 조합하여 예측 모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확보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모든 온라인 쇼핑몰들에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2019년 7월, 출범 이후 2년이라는 단기간 동안 6,000곳 이상의 고객사에 전반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였으며, 1만 8,000여 개의 제품 마케팅을 함께 전개했다. 더불어 월평균 10% 대의 성장세를 보여주며, 온라인 마케팅 업계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이번 대홍기획과의 MOU체결과 관련하여, 스토어링크 정용은 대표는 “스토어링크는 고객사가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과감히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대홍기획과의 MOU체결을 통해 서비스 강화 및 사업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홍기획 커머스&플랫폼센터 강태호 센터장은 “이번 사업 협약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관련 빅데이터 수집, 분석, 마케팅 전략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광고 마케팅 분야의 노하우에 커머스 데이터를 결합하여, 업종과 상품의 특성에 맞춰 보다 효율적인 올인원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며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온라인 커머스 시장 전반에 전략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앞으로의 기대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