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홍천군, ‘으뜸맛집 SNS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홍천으뜸맛집 SNS 이벤트 통해 지역 먹거리 콘텐츠 발굴 기회

우수 SNS 콘텐츠 선정해 홍천사랑상품권 증정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외식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가 두 팔 걷고 나섰다.

강원도 홍천군이 10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한 달간 ‘홍천으뜸맛집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외식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홍천으뜸맛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홍천으뜸맛집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홍천군 홈페이지에 소개된 ‘홍천으뜸맛집’ 30곳 리스트 중 마음에 드는 3곳을 선택해 개인 SNS에 홍보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이때 본 이벤트 공식 포스터를 활용해 게시하면 당첨 가능성이 커진다.

관련기사



이벤트 참여는 공개 계정으로 한정하며, 게시글에 맛집 이름을 포함한 필수 해시태그 5종(#맛집이름 #홍천으뜸맛집 #홍천맛집 #홍천으뜸맛집이벤트 #홍천맛집소문내기)이 모두 포함되어야 응모할 수 있다. 참여자 콘텐츠 중 15명을 선정해 홍천사랑상품권 10만원(5명)과 5만원(1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홍천으뜸맛집’ 업소명과 주소는 홍천군 포털 사이트 내 ‘소식 알림-홍천군 홍보관-홍천명품-홍천으뜸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콘텐츠 중 15명을 선정해 홍천사랑상품권 10만원(5명)과 5만원(1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15일 홍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홈페이지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제껏 잘 알려지지 않았던 홍천군의 숨은 맛집을 SNS를 통해 소개하는 이벤트로, 많은 분들이 홍천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 으뜸먹거리 관련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홍천군만의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오는 2024년까지 ‘홍천으뜸맛집’ 100곳 육성을 목표로 2020년부터 관내 총 30곳의 ‘홍천으뜸먹거리’를 발굴하고 지정증 및 현판을 수여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