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규제 지역 창원에서도 청약, 전매 자유로운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된다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

창원시 대표 중심 입지에 창원에서 처음 만나는 ‘프리미엄 라이프공간’ 선보일 예정

전용면적 88㎡·102㎡, 총 296실로 공급… 루프탑 인피니티 풀과 스카이라운지 ‘적용’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





“무주택기간은 물론 재당첨제한도 없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청약통장 사용 없이 청약할 수 있고요. 창원시에서 이런 분양 단지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시장이 활기입니다”



정부가 지정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여 있는 경남 창원시에선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분양 소식이 들려오며 분양 열기가 한여름처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 동안 신규 공급이 드물었던 창원시 성산구 내에서도 중심으로 꼽히는 상남동 일원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11월, 생활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대한민국 아파트 대표 브랜드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이지만,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만 19세 이상의 성인 누구에게나 청약 기회가 열려 있는 분양 단지다.



수요자들이 과거 청약 시에 머리를 움켜쥘 정도로 복잡했던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통장가입기간 등에 따라 매겨지는 복잡한 청약가점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창원시는 물론 부산시 그리고 전국 어느 곳에 있더라도 청약할 수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조정대상지역인 성산구에 공급되는 단지임에도 실거주(2년) 요건과 재당첨제한, 주택수제한 등이 없고,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금 납입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인피니티 풀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인피니티 풀






■ 창원의 중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관련기사



단지가 위치한 입지는 가히 창원시 내에서도 중심 입지다. 여기에 창원시 내에서도 볼 수 없었던 고급화된 설계와 커뮤니티, 서비스 등이 가미돼 공급되는 만큼 분양 소식이 전해 짐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청약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창원시의 중심 입지인 창원광장과 인접한 성산구 상남동 74-3, 74-4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이 곳은 창원시를 대표하는 행정기관과 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업단지)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요충지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창원시의 핵심 교통망인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잇는 중앙대로가 단지 앞에 위치해 의창구, 마산회원구, 진해구 등은 물론 인접 지역으로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장점까지 지녔다. 창원시, 부산시를 잇는 광역전철인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에 있고, 창원시 도심 교통체계인 S-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는 등 편의성 향상까지도 기대되는 곳이다.



■ 창원 첫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생활숙박시설로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총 296실과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총 86실을 함께 갖춘 단지로 공급된다.



호텔식 로비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커뮤니티 시설과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특히 고급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루프탑 인피니티 풀이 창원시 최초로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에 적용되며, 최상층인 44~46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해 파노라마 시티뷰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레스토랑(조식서비스),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의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총 296실 전체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당 1.7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비롯해 프리미엄 라이프공간의 실현을 위한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로 구성된 고품격 상업시설 등도 함께 갖춰진다.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에 위치한 한 공인중개사무소는 “창원시를 대표하는 중심 입지에 속한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데다 부동산 규제의 영향 마저 덜 받으며, 많은 이들의 청약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오는 11월 분양될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건축물사용승인일은 2025년 9월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