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하나금융투자, '힙'한 종목만 '합'친 '힙합랩' 출시

코로나19 시대 맞춤형 투자상품



하나금융투자는 맞춤형 투자상품 ‘힙합’랩과 ‘모으기랩’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힙합랩’은 유행을 이끌어가는 힙(Hip)과 모으다 의미를 가진 한자 합(合)을 결합해 명명한 상품으로 뉴노멀 시대를 이끌어갈 엄선된 유망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기존 언택트, 친환경, 미래차 등 코로나 수혜 테마는 물론 위드 코로나 시대의 유망 테마인 리오프닝 등 변화하는 투자 기회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시의적절하게 유망 테마를 선정해 기업에 집중 투자하고, 단기 유망 종목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는 등 시장 변화를 빠르게 적용해 상품을 운용하는 특징이 있다.

관련기사



힙합랩은 하나금융투자의 해외주식운용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유망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상품 2종으로 출시됐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팀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힙합랩과 모으기랩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적립식 투자의 이점을 활용해 개별 종목 관점에서 유망 종목을 적립해 나가는 ‘모으기랩’도 선보였다.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글로벌 기업의 분석들을 제공받아 투자하는 해외 전용 상품과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전용 두 가지 상품으로 출시됐다.

이번 출시 상품은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양사록 기자
saro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