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제13회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는 한국 박람회에서 많은 중소 뷰티 기업이 참가한 뷰티 박람회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첨단 과학기술의 미용 제품, 친환경 보양 제품, 최근 대중이 선호하는 개인 케어, 한국의 글로벌 명품 뷰티 등도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각 업체 간 B2B관련 사업 도킹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특히 행사 첫 날인 7일, ㈜신화국제 소속 더우인(중국판 틱톡) 재한중국인 인플루언서 '강오빠 인 코리아'는 박람회에서 생방송을 통해 관련 뷰티 제품 60여 종, 박람회 현장을 생중계했으며, 약 4시간 동안 동시간대 시청자 최고1만 돌파 및 각종 현장 프로모션을 통한 상품 판매로 누적 매출 100만 위안(한화 1억8천 만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국내 뷰티 업체들은 더우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관심을 많이 보였으며 ㈜신화국제는 약 4시간 동안 B2B 중국 틱톡 라이브 커머스에 관해 상담을 진행하였고, 한국의 중소 뷰티 업체의 중국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했다.
㈜신화국제는 국내 최대 재한 중국인 커뮤니티 사이트 ‘펀도우코리아’, 중화권 최대 한국 여행 플랫폼 ‘한유망’, 국내 중국 마케팅 및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화한미디어’와 한국 유학, 성형 관련 정보교류사이트 ‘성형습니다', ‘유학습니다’ 및 SNS 채널을 활용한 중화권 광고 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화한미디어’는 더우인 유명 인플루언서의 라이브커머스 사업으로 코로나 19 상황에 어려운 한.중 양국 업체간 교류 및 시장 진출 발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