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은행들이 암호화폐 관련 사업 범위를 확대합니다. 스테이블 코인뿐 아니라 가격 변동성이 있는 암호화폐도 다룰 계획입니다.
미국 FDIC. 은행이 암호화폐 직접 다룰 가능성 있다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옐레나 맥윌리엄스(Jelena McWilliams)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회장은 "은행들이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업을 하기 위해 규제 당국과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FDIC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통화감독청(OCC) 등과 협력해 스테이블 코인뿐 아니라 타 암호화폐도 은행이 취급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몇 달 내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정책 성명서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맥윌리엄스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스테이블 코인의 잠재적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내포하고 있는 위험도 고려해야 한다"며 "스테이블 코인은 규제 당국의 감독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동성이 높고, 안전한 자산과 가치가 1:1로 연동되는 게 기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어도비, NFT 시장 진출…진품 확인 서비스 출시
어도비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시장에 뛰어듭니다. 26일(현지시간) 어도비는 오픈씨, 노우오리진, 수퍼레어 NFT 거래 플랫폼과 협력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도비는 협력을 통해 NFT 작품의 진위를 판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어도비가 출시한 '콘텐츠 크리덴셜' 서비스에서는 NFT 제작자의 지갑 주소, SNS 계정 정보 대조 등을 통해 해당 NFT가 진짜인지 판별합니다. SNS 계정과 같은 개인정보는 암호화돼 제작자는 익명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픈씨 관계자는 "어도비 등 업계 선두기업과 협력하면서 메타버스 시장 전반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라리블 측은 "이번 협력은 콘텐츠 진위를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비트코인 4%대 하락…6만 달러 겨우 지켜
코인360 통한 암호화폐 가격 동향 살펴보겠습니다. 밤사이 암호화폐 가격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은 6만 달러를 간신히 유지 중입니다. 27일 오전 7시 50분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24% 하락한 6만 379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ETH)은 2.17% 내린 4,128달러입니다. 카르다노(ADA)는 0.39% 하락한 2.13달러, 바이낸스 코인(BNB)은 1.71% 떨어진 477달러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