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브레인이 AI 우수 인재 육성과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브레인은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Kakaobrain Pathfinder)’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고 두 자릿수 규모의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AI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연구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총 3개 분야다.
2023년 3월 이내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또는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 졸업자, 현업 실무자까지 소속에 무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코딩테스트, 면접 등 절차를 걸쳐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지원자들은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의 기술, 데이터,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프로젝트 활동비와 내부 개발·기획·디자인 교육 자료 등을 제공한다. 현직 AI 개발자, 서비스 개발·기획자의 전문 멘토링도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기회도 부여한다.
카카오브레인 측은 “향후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AI 인재들에게 카카오브레인의 연구·개발 환경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