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끌리움 1,2차를 건설한 ㈜태림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역세권 중심상업지역에 아파텔 타입의 주거형 오피스텔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 분양을 시작한다.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중소형 아파트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2008년 61.5% 수준이었던 중소형 아파트 비중은 이후 꾸준히 늘어 2017년에는 전체 분양 물량의 90.2%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주택 ‘중소형화’에서 한 단계 나아가 60㎡ 이하의 ‘소형화’가 진행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이 인기를 얻는 추세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방 1~2개와 거실, 주방 등 아파트와 유사한 구조를 갖춘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도 39.9㎡ 기본형과 복층형, 39.7㎡ 및 39.8㎡ 크기의 아파텔 타입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친환경 마감재, 호텔식 욕실 등 고품격 라이프를 제공한다.
특히,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빌트인쿡탑, 비데 등 빌트인 가전과 가구를 갖춘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펜트리와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배치하여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층간소음 저감에 최적화된 기둥식 구조와 일체식완충재 공법으로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 공간을 구현했을 뿐 아니라 로이복층유리 2중창 시스템 섀시를 적용해 단열효과를 극대화 했다.
이밖에 무인택배시스템, 지하층 별도 개별창고를 비롯하여 옥상에는 일상 속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루프탑카페, BBQ 시설, 펫카페 등 커뮤니티 서비스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교통환경이나 주변여건도 뛰어나다. 김포골드라인 양촌역과 구래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으로 김포공항역에서 환승시 홍대입구,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 신논현 등 주요 거점까지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GTX-D노선 신설, 지하철 5호선과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계양-강화 고속도로 신설 계획도 예정되어 있어 광역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며, 인근에 복합환승센터가 위치해 있어 광역버스로 서울, 인천, 강화, 일산 등 수도권 어디든 이동이 용이하다.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한강신도시 중 상업 업무용지 면적이 가장 큰 구래 중심상업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문화 인프라를 향유할 수 있다. 반경 1km 이내 이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과 중앙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경기 서북부 최대 규모의 쇼핑몰 월드기네스타워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한편, ‘태림 더끌리움하이엔드’는 계약 시 현재 운영 중인 블루오션 제주도 차귀도 럭셔리 요트 투어 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