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개발로 하남 미사지구 내 자족기능이 강화되면서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자족기능이 강화되며 늘어난 배후수요로 신규 상권에 대한 필요성 또한 높아지고 있어 신규 상업시설 분양은 미사지구 내에서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하남 미사지구는 이전과 달리 대부분의 주거시설이 갖춰져 있어 상권이 들어서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하철 5호선 개통으로 서울을 비롯한 인근 수도권에서 출퇴근 인구가 증가하면서 상권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업무지구 등의 잇따른 개발로 대규모 수요 증가가 전망되면서 하남 미사지구 내 공급되는 신규 상업시설의 주목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 이를 예상한 듯 코스트코 하남점이 입점했고 그 주변은 수도권 핵심 상권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중공업이 코스트코 하남점 상권에 신규 상업시설 ‘더프론트 몰’을 공급해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는 풍산동에 위치하며, 지상 1~2층 규모로 하남 미사지구의 중심이라는 입지적 강점에 안정적인 고정수요, 특화설계 등이 장점이다.
실제로 ‘더프론트 몰’이 조성되는 상권은 하남 미사지구 일대에서도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코스트코 하남점 인근 상권이다. 대형몰 효과로 주변 상권은 이미 활성화가 이뤄져 있으며, 향후 지식산업센터 등 대규모 업무시설 밀집 지역으로 개발되는 만큼 한층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상업시설로 꾸준한 고정수요가 확보된다는 점에서 안정성도 높은 편이다. 단지 내에 업무시설 287실, 기숙사 124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두산 더프론트 미사’가 위치해 입주사 및 근로자를 내부수요로 누리게 된다. 여기에 인근 근무자 약 3만 8000명, 미사지구 예상 인구 약 10만명 등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한 대로변 입지라는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지는 3면 개방형 노출로 준공된다. 교통망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이용이 용이하다. 5호선 하남풍산역, 하남시청역 등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도 좋다.
뛰어난 설계로 입주 만족도도 높을 전망이다. 우선 전체 호실 중 80% 정도가 전면에 자리해 뛰어난 가시성과 주목도를 갖추게 된다. 지상 1층의 호실은 방문객에 필수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배치되며, 2층의 경우 1층 에스컬레이터와 연결돼 자연스러운 이동 동선과 긴 체류 시간이 예상된다. 이 같은 특화설계는 방문객이 유효수요로 전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최근 열풍인 ‘뉴트로’를 컨셉이 반영돼 이색적인 분위기와 감성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