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생활형숙박시설 ‘오렌지카운티 병점역’ 10월 오픈 예정







삼성전자, 수원대, 경희대 국제캠퍼스 등 풍부한 임대수요를 자랑하는 ‘오렌지카운티 병점역’이 10월 오픈 예정이다. 끊임없는 규제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힘들다 느껴지지만 꾸준하게 수익을 내는 투자자들도 분명 있다. 상품성부터 입지 건축양식과 법령에 대한 이해가 높은 이들이다.

'오렌지카운티 병점역'은 KB부동산신탁과 오렌지엔지니어링, 핸디즈가 함께하는 프로젝트이며 경기도 화성시 병점 복합타운 상업용지7블록에 지하 4층~지상 16층, 전용 59~62㎡, 총 165세대로 구성되며 법정 주차대수인 146대보다 많은 153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지하1층에는 로비와 함께 상가가 들어서며 보행로와 인접한 부분에는 유동인 유입도를 노려볼 수 있다.


주목할 부분은 2ROOM, 2BATH, 3-BAY등 선호도가 높은 신개념 공간으로 설계되며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는 서비스 발코니가 제공되는 것이 장점 중 하나이다. 65인치 TV,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천정형냉방기 3대, 하이라이트 3구 인덕션, 스마트오븐 등 삼성전자 가전 및 가구를 풀옵션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오렌지카운티 병점역은 생활형숙박시설로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고, 청약 통장이나 가점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재당첨 제한 등의 규제도 없으며, 전매제한도 없다. 세금 부분에서도 종부세 포함 대상이 아닌 것은 물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다.

해당지역은 복합타운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 지하철 1호선 역을 개선하여 환승주차장과 함께 판매점 문화 스포츠몰 등을 더한다. 개발 진행 시 일자리창출은 물론 생활인프라가 더욱 개선이 될 전망이다. 또한 삼성전자 기흥, 화성, 수원사업장을 비롯한 일반산업단지가 밀집해 풍부한 직주근접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한신대, 수원과학대, 수원대, 경희대 등 학생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개발지구 내 녹지공간은 물론 주변에 구봉산근린공원, 화산체육공원, 황구지천 등의 녹지환경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본 사업지에서 직선거리로 300m 떨어진 거리에 병점역이 있다. 1호선 급행열차로 약 60분 내에 서울역까지 출퇴근이 가능하며 지난 3월에는 광역급행버스 M4449번이 개통되어, 한신대 차고지에서 병점아이파크캐슬아파트거쳐 강남역까지 약 60분대로 강남 접근성을 높아졌다.

또한 2027년 병점-동탄역을 잇는 동탄트램(동탄 도시철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동탄트램 개통시 동탄SRT로 수서역 17분, 동탄역GTX-A 개통시 강남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