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도시인환경연구소협동조합, 메타버스 전시 플랫폼 서비스 실시

사용자가 원하는 VR인테리어 디자인 가능한 메타버스 쇼핑몰&전시 플랫폼




건축 설계·디자인 및 디자인용역사업 분야 전문 '도시인 환경연구소 협동조합(대표 이종택)'이 메타버스 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시인 환경연구소 협동조합이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는 두 가지로, 이중 하나는 메타버스 속 가상의 쇼핑몰을 구축하게 해주는 'VR e 쇼룸'서비스다. 또 다른 하나는 VR360으로 가상 개인 전시장을 구축해 가상 큐레이팅 사업을 진행하는 'VR e전시' 서비스이다.



'VR e 쇼룸'과 'VR e전시'는 개인 혹은 기업 사용자가 원하는 VR을 제작할 수 있는 툴로, 기업의 신제품·전시·인테리어 등을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제작하여 홍보할 수 있다. 위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만의 쇼핑몰 테마를 제작할 수 있으며, 테마 제작에 필요한 소스를 공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도시인 환경연구소 협동조합 이종택 대표는 "개발부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기 다양한 스펙트럼의 인력이 배치되어 있다. 현재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e-커머스와 온라인 마케팅·디자인에 대한 기술력을 통해 사용자의 메타버스 시대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한편, 도시인 환경연구소 협동조합은 지난 3월, 가상공간과 현실세계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메타버스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