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멜론버스, MS 메타버스 플랫폼서 국내 첫 홈쇼핑 시험방송 진행

메타버스 전용 홈쇼핑 호스트 큐니 출연해 자사 브랜딩 ‘공주밤’ 완판




멜론버스(대표 박준홍)가 지난달 말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회 ‘메타버스 코리아’에서 메타버스 전용 쇼핑 호스트인 메타호스트(메타버스 홈호스트) 큐니를 등장시켜,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플랫폼 홈쇼핑 시험 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멜론버스 관계자는 “기존 쇼핑 호스트의 실사 화면에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했으며, 이번 방송에서 5분간 100셋트를 완판했다”고 1일 전했다.


40년 3대째 밤농사를 지어온 밤의 명가 계룡농원 이상권 명장과 협업으로 이루어진 이번 판매에서 멜론버스 측은 땅에 떨어진 완전히 익은 밤만 판매했다. 또한 인근 꿀벌 농장을 고려한 최소한의 약품 사용과 GAP(우수 농산물 인증 제도)를 받은 밤을 엄선했다.

관련기사



멜론버스닷컴 온라인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밤은 11월부터 자사 멜론버스닷컴에서 2kg 500세트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멜론버스는 지난 10월 강남 플래그십을 오픈했으며, 내년 초에는 평택에 라이프스타일CVS및 XR쇼핑몰 오픈 등 메타버스와 결합한 다양한 형태의 유통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자체적인 PB상품도 계속 개발 예정으로, 공주밤에 이어 설탕 대체 물질인 스테비아가 주원료인 ‘뉴스테비아’도 런칭을 앞두고 있다. PB상품 이 외에도 경쟁력 있는 우수 상품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