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가스공사 '이동식 안전체험 교육 시설 운영 및 위탁 교육' 진행




이미지 제공 : 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 회장 정성호)는 한국가스공사(이하 공사)의 ‘이동식 안전체험 교육 시설 운영 및 위탁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한국가스공사 건설 현장 내 각종 안전교육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위해 협회의 내부 전문 강사의 이론 교육과 안전체험장비를 통한 실습형 체험교육을 함께 진행하는 사업 건이다.

협회는 현장 작업자들이 현장 내 간과할 수 있는 장비 착용 학습을 몸소 체험해 보며 풍부한 산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 안전 교육을 진행하는 협회 강사의 이론 학습을 병행한 융합 형태의 안전 학습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이론 교육 내용에는 공사 현장 적용 위험 사례를 바탕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산업 안전의 이해 ▲전염성 질병 및 예방에 대한 대책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함께 실시되는 이동식 컨테이너 형태의 4종 시설물 체험 교육을 통해 ▲사다리 추락 체험 ▲중장비 관련 (줄 걸이 및 버킷 안전핀) 체험 ▲질식(밀폐공간)체험 ▲토사 붕괴(지중붕괴) 상황을 생생하게 학습해 볼 수 있다.

관련기사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산업재해 감소를 최우선의 목표로 이동형 안전 체험 교육 시설 구축과 전문화된 안전 체험 교육을 제공하여 효과적 안전사고 예방에 일조하겠다”라며, “교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현장에서 실질적인 안전교육의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협회는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 교육기관으로서 우수한 교육 수준을 보장하고 있다. 더불어 협회는 안전과 관련된 중장기적인 계획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추진하며 안전 문화의 정착, 산업재해·재난 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관련된 협회의 다양한 교육 내용과 소식 및 일정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