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파트 규제에 생활형숙박시설로 수요 몰려… ‘오션 헤리티지 해운대’ 관심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에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가 가해지면서 대체상품으로 수요가 몰리는 추세다. 그중 대표적인 상품이 생활형숙박시설인데 상대적으로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건축법을 적용받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종합부동산세,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주택담보대출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전매, 주소이전, 개별등기 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운데 하이엔드 설계와 호텔식 서비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오션 헤리티지 해운대’가 11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운대역 인근에 위치해 이동 편의가 뛰어나며 관광, 문화, 쇼핑, 교육 등 다양한 인프라가 포진해 풍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지하 6층~지상 36층, 총 252실(전용 77~106㎡)로 구성되며 중대형 타입의 차별화된 설계 구조와 하이엔드 인테리어, 호텔식 서비스로 입주민에게 여유로운 삶의 질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특히 36층 최상층부의 인피니티풀, 피트니스룸, 루프탑 라운지, 사우나 등을 비롯해 2층 대형 멀티 라운지 등 일반적인 생활형 숙박시설을 벗어난 최고 수준의 프라이빗 어메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품격 있는 하이엔드 라이프를 실현할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고급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런더리 서비스, 수입차 카쉐어링, 요트 연계서비스, 멀티라운지 대관, 피트니스 1:1 전문 P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실수요층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실별전용창고(일부호실제외)를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해운대 바다 조망은 물론 광안대교, 동백섬, 달맞이길을 연결하는 빛나는 파노라마 오션뷰까지 즐길 수 있는 특화된 프리미엄까지 자랑한다.

오션 헤리티지 해운대의 시행/신탁은 한국자산신탁, 시공은 ㈜동원개발, 위탁은 ㈜디에스씨엔디가 맡아 탄탄한 사업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오션 헤리티지 해운대와 관련된 문의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자리한 견본전시관을 통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