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대형 공원 옆 풍부한 배후수요 돋보이는 상업시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분양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투시도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 투시도



완성형 자족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초대형 공원과 가까운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업시설이 공급돼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2블록)에 공급되는 상업시설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64,948㎡ 규모의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지식산업센터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총 73실 규모다.

사업지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공세권을 갖춰 눈길을 끈다. 바로 옆에 축구장 6개 규모의 초대형 공원인 고인돌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상업시설 내 산책로가 고인돌공원과 직통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기존 지식산업센터 내 종사자 수요를 비롯해 쾌적한 녹지공간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려는 공원 방문객까지 유동인구로 흡수할 수 있어 평일에 이어 주말까지 사람들로 붐비는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는 일반 상업시설과는 달리 665실의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종사자 고정수요를 품고 있는 데다 인근 약 6000여세대 주거단지의 배후로 약 1만7000여명의 입주민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다산신도시 중심을 관통하는 중심상업지구 메인대로변 입지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라 높은 접근성과 가시성으로 상권 활성화는 물론 유동인구를 선점하는데도 유리하다.

관련기사



사업지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 대한 높은 관심도 호재다. 지금지구 내에는 수도권 동북부 최초로 행정·법조타운이 들어설 예정으로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시법원), 남양주교육지원청 등이 이미 조성돼 있다. 추가적으로 의정부지방검찰청(남양주지청), 의정부지방법원(남양주지원) 등도 공사가 한창으로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공공기관 종사자와 방문객 등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우수한 도로 교통망도 자랑거리다. 사업지 앞에 위치한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 잠실, 강남 등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또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가 가깝다.

교통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사업지와 인접한 왕숙2지구에는 강남 주요 지역을 거치는 9호선이 연장될 예정이다. 해당 9호선 연장의 신설역(예정)은 경의중앙선과도 연결돼 사업지 인근 경의중앙선 도농역까지 한 정거장이면 이동 가능해 더 많은 집객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탄탄한 배후수요에 집객효과가 높은 공원을 품은 공세권 상가라는 측면에서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에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끊이질 않으면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현재 지식산업센터가 100% 계약이 완료된 상황으로 이번에 다산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에비뉴까지 성공적으로 공급해 지역 상권의 구심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