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제36회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 12월 4일(토), 5일(일) 개최, 호주 대학교 마지막 장학금 기회




호주는 코로나19 상황을 가장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성공적인 코로나 방역으로 인해 유학가기 좋은 나라로 뽑히고 있다. 최근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는 호주 학생비자 소지자와 숙련된 기술자에 대한 국경개방 소식은 유학과 영주권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발빠른 대처가 필요함을 요구하고 있고 입국 시 자가격리가 면제되어 불편함 없이 호주에 입국할 수 있다.

최근 스콧모리슨의 수상이 크리스마스 전에 학생비자 소지자에게 국경을 개방한다는 발표에 맞춰 서울 코엑스에서 12월 호주 유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세계 명문대 연합인 APRU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최고의 명문대학교인 SKY,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5개 학교들이 포함되었고 시드니대, 모나쉬대 등이 포함된 호주의 6개교가 발표되었다. 호주의 높은 대학순위의 배경에는 1945년 페니실린의 발견부터 1960년대 자가면역의 발견, 2011년 초신성 관찰을 통한 우주 확장가속화 발견 등 생리·의학 분야를 비롯해 물리학, 화학, 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까지 1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세계수준의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다.

호주 기술품질국(Australian Skills Quality Authority, ASQA)과 호주 대학교육 수준 및 기준 관리국(Tertiary Education Quality and Standard Agency, TEQSA)은 호주 대학교들과 기술교육기관들이 제공하는 교육 과정과 기술 훈련의 수준 및 품질을 평가하고 지원과 규제를 통해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고 있다. 또한 유학생교육서비스법(ESOS Act.)을 통해 유학생들이 자국민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과 학생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고 등록금보호서비스(Tuition Protection Service, TPS)를 통해 유학생들이 납부한 학비를 호주 정부 차원에서 보호해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는 12월 4일(토), 5일(일) 호주 유학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호주 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전역의 대학교, 기술전문대학(TAFE 및 College), 어학원, 공립 및 사립학교 등 호주 대학진학, 호주 유학 후 이민, 호주 어학연수, 호주 조기유학 상담을 박람회에 참석하는 학교 관계자와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받을 수 있다. 코엑스 박람회에 참석이 어렵거나 비대면 상담을 원하는 사람들은 온라인으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모나쉬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시드니공과대학교(UTS), 맥쿼리대학교, RMIT, 디킨대학교, 호주 카톨릭대학교(ACU), 플린더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WSU) 입학 가능여부 확인과 호주 대학 장학금 신청까지 가능하다. 수험생들을 위한 시드니대학교, UNSW, 호주 국립대학교(ANU)와 같은 호주 Go8 명문대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같이 받을 수 있다. 호주 최대교육기관인 나비타스(Navitas)를 통한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남호주 대학교, 커틴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 등의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패스웨이 과정에 대해서도 학교 관계자와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호주 대학교들은 지난 1년간 팬데믹 현상으로 고통을 받은 학부모님들과 유학생들을 위해 2021 특별 장학금을 발표하여 많은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2022년 다시 국경이 열린다면 유학생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그만큼 줄어들 전망이다 이번 유학박람회에서는 유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여 많은 학생들이 마지막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한다.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의 주최사인 유학스테이션은 호주 현지 시드니 본사를 비롯하여 멜번, 브리즈번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고 국내에도 서울과 부산에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출국 전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에 사전참가신청 후 참가하는 참석자들에게는 입학수속 및 비자수속을 지원하고 입학신청비 면제, 장학금 신청과 같은 다양한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12월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2021년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