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수변조망 품은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금일까지 당첨자 서류 접수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세병호·백석저수지 더블 수변조망 갖춰

-평균 21.77 대 1, 최고 41.69 대 1 경쟁률로 청약 마감... 13일까지 서류 접수 진행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호수나 강 인근에 위치한 단지가 인기다. 거기에 수변조망이 가능한 단지는 산이나 숲에 비해 희소성을 갖추고, 물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업계 관계자는 “자연 조망은 최근 수요자들이 새롭게 주목하고 있는 주택 선택 기준이다”라며 “그중에서도 수변 조망 단지는 입지 희소성을 바탕으로 집값이 다른 단지에 비해 많이 오를 수 있어 관심 가져볼 만 하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에서 태영건설이 수변 조망 품은 단지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을 공급 중이라 이목이 쏠린다. 단지는 지난 7일 당첨자를 발표한 후, 13일(토)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64~140㎡ 748가구 규모로, 센트럴파크 세병호와 백석저수지 더블 조망권을 갖췄다. 기존 1곳의 수변조망으로도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는 상황에서 더블 조망권을 갖춰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게다가 단지와 이어진 백석공원도 개발될 예정이라 개발 프리미엄까지 누릴 전망이다.

관련기사



특히 민간임대주택의 경우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하는 만큼 일반분양으로 공급하는 아파트 수준의 상품과 내부 마감재 등을 적용해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내 독서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문화감성공간을 비롯해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농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등 일반 분양아파트 수준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편리하고 다양한 에코시티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에코시티 내 중심상업지구뿐만 아니라 농수산물시장, 이마트, CGV(예정),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깝다.

교통여건도 좋다.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 완주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영남권, 군산, 익산, 완주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동부대로 등을 이용하면 전주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과학로를 통해 전주~완주 산업단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한편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지난 4~5일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평균 21.77 대 1, 최고 41.69 대 1 경쟁률로 성황리에 청약을 마감했으며,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