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1일 6쪽으로 부담없이”, 초등 한자 문제집 ‘똑똑한 하루 한자’ 출간




최근 한자어로 이루어진 학습 용어들을 이해하지 못해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어휘력은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휘력을 기르는 것은 모든 과목의 기초 실력을 쌓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천재교육은 신간 ‘똑똑한 하루 한자’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독해, 어휘, 글쓰기 등 초등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분야별 커리큘럼을 제시하여 학부모님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바 있다. 하루 6쪽, 하루 10분 등 초등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하루 학습 분량과 난이도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똑똑한 하루 한자 역시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한자에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 한자 문제집으로 학부모의 기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천재교육 관계자는 “똑똑한 하루 한자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한자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문제집이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과 ‘재미있는 학습’의 측면에 중점을 두고 출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똑똑한 하루 한자는 한자가 낯설고 어려운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루에 6쪽씩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생활 속 한자어를 익히고 기초 문제를 풀어보면서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만화를 통해 한자어를 이해하기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코딩, 한자 카드 등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한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YES 24를 포함한 온라인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