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정우 조달청장, 요소수 생산현장 점검

차량용 요소수 생산기업 방문…생산현황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김정우(왼쪽) 조달청장이 차량용 요소수 생산기업 한일화학공사를 방문해 요소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김정우(왼쪽) 조달청장이 차량용 요소수 생산기업 한일화학공사를 방문해 요소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




김정우 조달청장은 19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차량용 요소수 생산기업 한일화학공사를 방문해 생산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일화학공사는 연간 차량용 요소수 150만 리터를 생산해 전국에 공급하는 기업이다.

관련기사



조달청은 요소(수) 등 긴급수급조절물자 수급안정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TF)을 운영하고 있다.

요소(수) 등 ‘긴급수급조절물자’에 대해 정부가 해외공급원을 발굴해 구매 요청시 10일 이내(평상시 대비 25일 단축)에 계약해 국내에 신속히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 호주로부터 들여온 요소수(2만7천리터)를 3일만에 계약해 긴급한 수요처에 우선적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지난해 마스크 수급 대란 시 수급안정을 위한 지원 경험을 살려 요소(수) 수급안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글로벌 공급망 불안에 대비하여 범정부 차원에서 준비중인 ‘경제안보 핵심품목 수급안정화 방안’에 따라 비축품목 다변화, 비축역량 확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