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아이엠, 삼성·MS 공동 메타버스 핵심 피코프로젝트 기술…부품 공급 부각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엠(101390)이 삼성과 MS에 메타버스 핵심 기술 부품을 공급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후 2시 7분 현재 아이엠은 전 거래일 대비 5.84% 오른 68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업계에 따르먄 미국을 방문한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 18~19일(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아이엠은 피코프로젝트(Pico-Projector) 기술을 활용한 응용제품 개발과 VCM 카메라모듈 개발을 하고 있으며, 의료진단기 부문에서는 Mobile 시장과 자동차, 가상현실, 헬스, 의료 등 미래시장의 성장동력을 키우는 연구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특히 선행개발그룹은 피로프로젝트(Pico-projector) 기술을 응용한 차량용 HUD, Mobile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접목시킨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열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인정받아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및 혼합현실을 위한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을 위한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를 진행하고 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