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롯데마트 첨단점,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새단장...25일 오픈

지하철 2호선 등 급변하는 상권 대응 위한 매장개편

와인·주류 전문매장, 롭스플러스 대폭 확대...카테고리 킬러 전면 배치

롯데마트 광주 첨단점 /사진제공=롯데마트롯데마트 광주 첨단점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 광주 첨단점이 2개월 간의 대대적인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25일 문을 연다.

첨단지역 상권 변화에 맞춘 이번 매장개편은 각 층별 카테고리킬러 매장을 새롭게 배치하고 신선식품, 냉장냉동 밀키트, 반려동물 매장 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첨단점 입장과 함께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은 리뉴얼 이후 새롭게 도입한 카테고리킬러 매장인 ‘롭스플러스(LOHB’s+)’가 총 116평 규모로 고객을 맞이한다.

관련기사



다양한 건강 브랜드와 화장품, 약국을 통합 운영하는 ‘롭스플러스’는 국내외 건강 관련 브랜드를 모아 놓은 ‘건강기능식품 특화존’과 마스크팩 등 안티에이징 관련 화장품을 강화했다.

주류 전문매장 ‘Wine&Liquor’ 또한 눈에 띈다. 기존 14평 수준의 와인 매장을 총 140평 규모로 확대하고, 신대륙 와이너리의 네츄럴 와인부터 프랑스 최고급 와인까지 폭넓은 와인 라인업과 함께 최근 홈술족 트랜드에 맞춘 ‘위스키 특화존’을 준비했다. 여기에 국내에서 운영중인 11개 인기 브루어리에서 생산하는 수제맥주 54종도 선보인다.

육아와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을 위해 선도와 먹거리 안전을 중심으로 신선식품 상품 구색도 보강했다. ‘당일 수확배송 GAP-친환경 인증 농산물’ 카테고리 확대로 신선 가치를 극대화하고 ESG 강화를 위해 ‘저탄소 인증 및 친환경 포장재’만을 사용키로 했다.

‘냉장-냉동 밀키트’ 상품 라인업 구축을 위해서도 매장면적을 50평으로 확대하고 롯데마트의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킬러 브랜드 ‘콜리올리(Colioli)’도 신규 입점했다.

배효권 롯데마트 호남지역장은 “롯데마트 첨단점은 급변하는 상권과 고객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고객이 찾아오고 싶은 매장을 만들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쇼핑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선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