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씨지테일, 가상인플루언서 ‘모노’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 참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5~28일 코엑스 개최

씨지테일 화성 탐사로봇 ‘모노마스’ 참가...포스터 및 굿즈 국내 최초 선보여




주식회사 씨지테일(대표 김무원)은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 마스(MONO MARS)’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 D1에서 나흘간 열린다.

씨지테일은 이번 박람회에 화성 탐사로봇 ‘모노 마스’로 참가한다. 화성과 우주를 테마로 한 포스터 및 다양한 굿즈를 국내서 최초로 선보이며, 기존 공개되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일부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 추첨을 통한 굿즈 증정도 진행한다.


모노는 자연 파괴로 더 이상 인간이 살아가기 힘든 상황 속 인간이 생존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공간인 화성을 탐사하기 위해 개발된 가상 인플루언서다. 씨지테일은 모노가 화성에 가는 시작부터 임무를 수행하는 전 과정의 콘텐츠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모노의 실감나는 메타버스를 위해 실제 항공, 우주 과학 지식을 철저하게 조사해 스토리에 반영했다. 특히 지구온난화, 환경오염, 자연파괴 등 범지구적 공익 메시지의 효과적 전달을 목적으로 10~15초 길이의 숏폼 애니메이션과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를 구성해 1년 만에 팔로워 6만 명을 돌파, 98% 이상 해외 팔로워를 유입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보에 힘쓰고 있다.

씨지테일 김무원 대표는 “이번 행사가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모노 마스’ 캐릭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리고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의 애니메이션, 굿즈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씨지테일은 2022년 방영을 목표로 ‘우주로봇 모노(가제)’ 애니메이션 제작을 준비 중이며 LG유플러스를 통해 파일럿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게임, 영화 OTT 시리즈, 전시 영상 등 2차 콘텐츠 개발을 위해 캐나다 콘텐츠 제작사 SturdyFX Ltd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