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골프 골프일반

[필드소식]솔티드 골프화 스마트 인솔

밟으면 알아서 스윙 분석…똑똑한 깔창

..





솔티드의 스마트 인솔은 골프 스윙을 분석해주는 깔창(인솔)이다. 블루투스로 연결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골프를 위한 무게중심 이동, 압력 분포(지면 반력), 스윙 밸런스, 템포 사운드, 스윙 비교 분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주기 때문에 문제점이 즉시 모바일 또는 태블릿에 나타난다.

관련기사



지난달 미국 골프 리뷰 사이트인 마이골프스파이에 소개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의 극찬을 받고 있다는 게 솔티드 측 설명이다. 솔티드 측은 골프 비시즌인 겨울이 스마트 인솔을 이용하기에 최적의 시기라고 강조한다. 제한적인 상황에서 본인의 밸런스와 감각을 잃지 않으려면 스마트 인솔로 스윙 감각과 밸런스를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앱의 여러 기능들을 통해 비거리 증가, 퍼팅 성공률 높이기, 쇼트 게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솔티드 스마트 인솔을 통해 현재 무게중심 이동을 파악하고 땅의 압력 분포를 어느 정도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실제로 지면에 어떤 강도의 힘을 가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퍼트 때 자기만의 밸런스를 만들려는 골퍼들에게는 퍼터 스윙 밸런스와 템포 사운드 기능도 유용하다.

프레셔 포스(Pressure Force) 기능도 있다. 무게중심 이동과 지면의 반발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백 스윙 때 체중 이동이 오른쪽으로 얼마나 이뤄졌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다운 스윙 때 오른쪽으로 갔던 압력이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왼발로 지면을 얼마나 잘 디뎠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양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