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클릭트㈜, 무선 VR 콘텐츠 위한 ‘onAirXR Enterprise’ 기술이전 계약 체결




클릭트㈜는 무선 VR 콘텐츠를 위한 총 1억원 규모의 ‘onAirXR Enterprise’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술이전 계약은 서울특별시,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술연구원의 ‘2020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술이전을 통한 연구개발, 테스트베드 실증 및 사업화 등의 공동의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기술이전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더팀엔터테인먼트, 에이아이바㈜, ㈜콘텐츠오션, ㈜디섹터 등 5개 기업에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기존 무선 VR의 한계를 넘은 콘텐츠 개발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onAirXR Enterprise’은 wifi, 5G를 이용한 무선 기반 다인 동시 체험형 오프라인 메타버스 전시 솔루션으로 서버에서 구현한 고퀄리티 실시간 콘텐츠를 모바일 HMD, 또는 AR 기기로 전송, 자유로운 이동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메타버스를 구현해 체험자들이 함께 상호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게 하는 메타버스 전시 솔루션이다.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등에서 기존 1인 체험 등으로 한정적이었던 XR 전시 개념을 획기적으로 전환하고자 개발된 본 기술은 전시공간 인테리어 등이 필요없이 넓은 전시 공간을 그대로 메타버스 XR 전시 공간으로 활용하는 기존에 없던 XR 전시 운영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클릭트㈜ 정덕영 대표는 “‘onAirXR Enterprise’는 기존의 전시 체험을 메타버스 공간으로 전환시키는 기술로, 향후 현재 협력 중인 통신사들과 함께 Cloud 화를 통해 박물관 미술관 등이 더욱 쉽게 접근가능한 환경을 마련해 이전에 없던 획기적인 콘텐츠 기획,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