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이준석 "'^_^p' 의미? '윤핵관 당신들이 이겼다' 백기 든 것"





이른바 '당대표 패싱' 논란 속에 여의도를 떠나 사흘째 지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 여러 해석과 궁금증을 낳았던 '^_^p'의 의미를 언급했다.

이 대표는 2일 전파를 탄 JTBC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많은 분들이 그 이후에 제가 올렸던 웃는 표정과 함께 피(P)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하시는데 백기를 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윤핵관들과 당대표가 익명으로 다투면서까지 제 의견을 개진할 의사가 없다는 것을 백기로 표현한 것"이라며 "'윤핵관', 파리떼 당신들이 이겼다고 선언해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대표가 언급한 '윤핵관'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 핵심 관계자'의 줄임말로 지난달 중순부터 익명의 '윤 후보 측 핵심 정무 관계자'가 특정 인터넷 매체를 통해 이 대표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난하거나, 선거대책위원회에서 배제하려는 발언을 연일 보도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윤핵관이라는 분이 한 분이 저러고 다닌다고 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익명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면서 "대부분이 상대 후보를 대상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윤석열 후보는 영입 대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김종인 위원장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라고 상황을 짚었다.

여기에 덧붙여 이 대표는 "제가 가장 참기 어려운 부분은 제 선의로 당 대표가 직접 관례에도 맞지 않는 (홍보)본부장 직위를 맡아가면서까지 의지를 밝혔는데 그런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그런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준석이) 홍보비를 해 먹으려 한다'는 말로 프레임을 씌운다"면서 "모욕적인 언사 같은 경우에는 앞으로 나올 경우에 구체적으로 지적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3일째 지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는 이 대표는 이날 오임종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 등을 만난 후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을 참배했다.


김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